본문 바로가기
  • Let's go grab a data
Review/Book_Other

모티베이터 _조서환

by pub-lican-ai 2021. 6. 22.
반응형

진정한 자존감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책임감이요, 악조건마저 자기를 강하게 단련시키는 토대로 역전시키는 것이다.

무조건 분에 못 이겨 때려치우는 것이 아니라, 극복책을 세우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진정한 자존심은 이루어내는 것이요, 성공하는 것이요, 이를 통해 내가 우뚝 솟아 다른 사람이 나를 존중하게 만드는 것이다.

 

용기라는 것은 위험이나 두려움을 무릅쓰고 무언가를 하는 것(risk taking)이다. 두려워도 한번 해보고, 한번 또 해보면 '아하, 이쯤이야' 이러면서 몸에 체화가 된다.

 

노출된 약점은 이미 약점이 아니다. 극복책을 세우기에 따라서, 협상의 기술을 발휘하기에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약점을 오히려 커다란 강점으로 승화시킬 수 있다. 그 열쇠가 바로 열정(passion)이다.

 

고비를 못 넘기는 것이다. 실제로는 실행할 의지가 없는 것이 문제이다. 실행할 의지가 없고, 실행할 자신이 없고, 또 그렇게 했을 때 순간적인 고통을 못 견디는 것이다. 영어공부도 마찬가지다. 영어가 필요한 것도 알고, 잘하고 싶기도 하지만 '술 마시느라 또는 게을러서' 이런 핑계를 대며 정당화시킨다. 내가 20년 뒤에 한 10년 당겨서 죽는 것은 지금 실감할 수 없지만, 지금 현재 괴로운 것은 와닿는다. 그 순간적인 만족 때문에 사실은 미래를 망친다. 결국 고통 없이 거저 얻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목표를 세우고, 명분이 서면 곧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 결단력, 이런 것들이 통합된 것이 실행력이다.

 

 

모티베이터: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위즈덤하우스

 

모티베이터: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