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et's go grab a data
Review/Book_Other

지적자본론 _ 마스다 무네아키

by pub-lican-ai 2020. 12. 9.
반응형

이미지출처: http://www.yes24.com/Product/Goods/22862876

디자인 : 고객가치를 찾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디자인은 가시화하는 행위이다.

디자인은 곧 '제안'과 같은 말이다. 

디자인은 부가가치가 아닌 본질적가치이다.

 

디자인은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제한이어야 한다.

밀봉성이 높은 세련된 텀블러글라스라면 그것을 선택한 사람에게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계기

섬세한 의장이 들어간 와인글라스라면 때때로 양질의 와인을 즐길수 있는 여유를 가지라는 메시지

 

츠타야 TSUTAYA 서점

지적자본을 이용한 책 제안

분류표에 의한 책 분류가 아닌 제안덩어리로 주제별로 서가를 배치함

서적 자체가 아니라 서적 안에 표현되어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판매하는 서점

병렬적인 관계의 클라우드적 발상 회사

 

다른 사람에게는 취미로 비치는 자동차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예술에 대한 공부

전문가 수준이라고 자부할 만하도록 투자하고 노력해야한다.

우아해보이지만 수면 아래에서는 필사적으로 발을 놀리는 백조

 

회사의 이념 : 자유로워야 한다.

보고-연락-상담이 아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않는 자유가 아닌 해야할 일을 한다는 자유

비즈니스는 인간만이 할 수 있다.

사랑이랑 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_ 생텍쥐베리

상사-직원 관계도 마찬가지다 서로 마주보는 경우 신뢰나 공감은 탄생하지 않는다.

동일한 위치에서 같은 방향을 바라본다. 눈앞에는 항상 고객이 존재한다.

 

 

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 민음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