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앤소프 매트릭스 : 상품/시장을 기존/신규의 틀로 접근하는 프레임워크
- 성장과 확장에 대한 내용
- 새로운 관점으로 사업 접근
- 업무에 대한 의지 피력
상품&서비스
- 기존상품 - 기존시장 : 시장 침투 전략(기존 시장 점유율 ↑) 연간계약 유도, 지속 계약
- 신규상품 -기존시장 : 신제품 개발 전략 (특허, 제품분리, 개발) 거래 확대, 신규제품 체험 추진
시장
- 신규시장 - 기존상품 : 신규시장 개척 전략 (핵심 시장 경험 활용하여 해외/새로운 고객) 딜리버리
- 신규시장 - 신규상품 : 다각화 전략 (수평형, 수직형 다각화) 무상 샘플 공급, 1단계 소규모 계약 추진 등
사업 계획
1. 목적
2. 매출 계획
3. 주요 전략 방향
4. 분기별 주요 추진 계획
반응형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 캔버스 & ERRC - 혁신 전략 (0) | 2021.03.02 |
---|---|
가치 전달 시스템 Value Delivery System - 프로세스 개선 (0) | 2021.03.02 |
SWOT 분석 - 내/외부/강/약점을 통한 전략과제 도출 프레임워크 (0) | 2021.02.16 |
파레토와 벤치마킹 분석 - 개선과제를 위한 프레임워크 (0) | 2021.02.16 |
3C 분석 - 시장환경 분석 프레임워크 (0) | 2021.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