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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ay/Book

양육 쇼크 _ 포 브론슨, 애쉴리 매리먼

by pub-lican-ai 2019.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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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똑똑하다고 칭찬하지 말자

노력을 강조하면 아이들에게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변수를 주는 것이다. 타고난 지능을 강조하면 오히려 통제력을 앗아갈 수 있다. 실패에 대처할 수 있는 대책을 주지 못한다. '똑똑한데 노력만 조금 더 하면 되겠다'라고 칭찬하지 말자

 

# 자주 칭찬하지 말자. 구체적인 칭찬을 하라

칭찬도 중독처럼 습관처럼 대놓고 칭찬할 것이 아니다. 구체적인 과정을 칭찬하라. '정말 잘했어' 보다 '패스를 잘해줬어'라고 칭찬하자. '정말 대단하다. 네가 자랑스러워'는 보편적인 칭찬은 무조건적인 사랑의 표현일 뿐이다. 칭찬을 통한 개입은 문제에 대한 해답을 너무 일찍 가르쳐주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는 것과 같다.

 

# 배운게 많을 수록 잠을 많이 자야 한다.

감정이 실린 기억은 램수면 단계에서 처리된다. 낮동안에 많은 것을 배웠다면 그날 밤은 더 많이 자야 한다.

 

#진실이 가치있는 것이라고 가르쳐줘라

'너한테 한가지 물어볼 게 있는데 그 전에 사실만 말하겠다고 약속할 수 있니?' 사전약속은 거짓말을 25%까지 줄여준다.

'이 아버지는 체리나무 천그루보다 네가 정직하게 말해준 게 훨씬 좋단다'

'엿보았다고 해도 화내지 않을께. 사실을 말하면 엄마는 정말 기쁠 꺼야'

 

#효과적인 마음의 도구 프로그램

 '놀이계획안'으 스스로 짜게 한다. 단어대신 선을 긋거나 그림을 그려도 좋다. 놀이는 45분 이상 지속되고 아이들은 자기 역할을 유지하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한다. 교사는 놀이를 촉진 시키지만 어떤 것도 직접 가르치지 않는다.

[개똥이네][중고-중] 양육쇼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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