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앤소프 매트릭스 - 새로운 관점에서 사업 계획
pub-lican01
2021. 3. 2. 14:55

앤소프 매트릭스 : 상품/시장을 기존/신규의 틀로 접근하는 프레임워크
- 성장과 확장에 대한 내용
- 새로운 관점으로 사업 접근
- 업무에 대한 의지 피력
상품&서비스
- 기존상품 - 기존시장 : 시장 침투 전략(기존 시장 점유율 ↑) 연간계약 유도, 지속 계약
- 신규상품 -기존시장 : 신제품 개발 전략 (특허, 제품분리, 개발) 거래 확대, 신규제품 체험 추진
시장
- 신규시장 - 기존상품 : 신규시장 개척 전략 (핵심 시장 경험 활용하여 해외/새로운 고객) 딜리버리
- 신규시장 - 신규상품 : 다각화 전략 (수평형, 수직형 다각화) 무상 샘플 공급, 1단계 소규모 계약 추진 등
사업 계획
1. 목적
2. 매출 계획
3. 주요 전략 방향
4. 분기별 주요 추진 계획
반응형